Agent 데이타 수집을 통한
Application Monitoring Service 개요)
1. Agent 데이타 수집
1.1.CPU(Central Processing Unit)
% Processor Time: CPU 사용률의 총합을 나타내며, 특정 프로세서의 사용률을 모니터링하는 데 유용합니다.
Processor Queue Length: 실행 대기 중인 프로세스 또는 스레드 수를 나타냅니다. 이 값이 지속적으로 높으면 CPU 병목 가능성이 있습니다.
1.2. 메모리 (Memory)
Available MBytes: 사용 가능한 메모리 용량으로, 메모리 부족 상태를 파악하는 데 중요합니다.
Pages/sec: 메모리 페이지가 디스크에 읽기/쓰기된 횟수입니다. 이 값이 높다면 메모리 부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Cache Bytes: 시스템의 캐시 메모리 크기를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캐시 메모리가 많을수록 시스템 성능이 향상됩니다.
1.3. 디스크 (Disk)
% Disk Time: 디스크가 사용 중인 비율을 보여줍니다. 디스크가 과도하게 사용 중일 경우 I/O 병목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Disk Bytes/sec: 초당 디스크에서 읽기 및 쓰기된 바이트 수를 측정합니다. 디스크 성능과 처리량을 파악하는 데 유용합니다.
Avg. Disk Queue Length: 디스크 요청 큐의 평균 길이입니다. 이 값이 높으면 디스크가 과도하게 사용 중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1.4. 네트워크 (Network)
Bytes Total/sec: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통해 초당 전송된 총 바이트 수입니다. 네트워크 사용률을 파악하는 데 유용합니다.
Packets/sec: 초당 전송된 패킷 수로,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하는 데 유용합니다.
Output Queue Length: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대기열의 길이로, 이 값이 높으면 네트워크 병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1.5. 시스템 (System)
System Up Time: 시스템이 부팅된 후 경과한 시간입니다.
Context Switches/sec: 초당 발생하는 문맥 교환 수로, 많은 문맥 교환은 시스템 부하가 크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Processes: 현재 실행 중인 프로세스 수로, 과도한 프로세스 실행이 성능 저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1.6. 특정 프로세스 (Process-Specific)
특정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모니터링할 때 유용합니다.
% Processor Time (for a specific process): 특정 프로세스의 CPU 사용률을 나타냅니다.
Private Bytes: 특정 프로세스가 사용하는 비공유 메모리 크기입니다.
Handle Count: 특정 프로세스가 사용하는 핸들 수를 나타내며, 핸들 누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7. GPU (Graphics Processing Unit) -(Windows 10 이상)
GPU 사용량은 그래픽이 많이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이나 게임의 성능을 모니터링할 때 유용합니다.
GPU Engine Usage: 각 GPU 엔진의 사용량을 보여줍니다.
Dedicated/Shared GPU Memory Usage: GPU에서 사용하는 전용 및 공유 메모리 양입니다.
2. Redis를 통한 Application.Monitoring.Service.DB에 저장
3. Node.js를 통한 WebBrowser와 데이타 송수신을 통한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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