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P의 흐름 제어/Sliding Window

2. Sliding Window
방금 알아본 바와 같이 Stop and Wait를 사용하여 흐름 제어를 하게 되면 비효율적인 부분이 있기 때문에, 오늘날의 TCP는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대부분 슬라이딩 윈도우(Sliding Window) 방식을 사용한다.
슬라이딩 윈도우는 수신 측이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정해놓고 그때그때 수신 측의 데이터 처리 상황을 송신 측에 알려줘서 데이터의 흐름을 제어하는 방식이다.
Stop and Wait과 여러 가지 차이점이 있겠지만, 
사실 가장 큰 차이점은 송신 측이 수신 측이 처리할 수 있는 데이터의 양을 알고 있다는 점이다. 
이 정보를 알고 있기 때문에 굳이 수신 측이 처리 가능이라는 대답을 일일히 해주지 않아도 데이터를 보내기 전에 이게 처리될 지 어떨지 어느 정도 예측이 가능하다는 말이다.

File Recv/Send-Thread/ProgressBar(feat. Thread)

 

UAPDBMQ0010.Designer.cs
0.00MB
UAPDBMQ0010.cs
0.01MB
windows_frm_file_send.cs
0.00MB
windows_file_send.c
0.00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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