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프로그램을 작성시에 쓰레드를 발생시키고 종료를 막기위해서 반복문을 사용하는것 외에는
방법이 없는것 같았지만, 아래와 같은 방법을 쓰면 될듯함/
using System; using System.Threading; class Program { // ManualResetEvent 객체 생성 private static ManualResetEvent manualResetEvent = new ManualResetEvent(false); static void Main() { Console.WriteLine("Main 스레드 시작"); // 새로운 스레드 시작 Thread thread = new Thread(WorkerThread); thread.Start(); // ManualResetEvent를 통해 메인 스레드를 대기시킴 manualResetEvent.WaitOne(); Console.WriteLine("Main 스레드 종료"); } static void WorkerThread() { Console.WriteLine("Worker 스레드 시작"); // 일부 작업을 수행 Thread.Sleep(3000); // 예: 3초 동안 작업을 수행한다고 가정 Console.WriteLine("Worker 스레드 종료"); // 작업이 완료되면 ManualResetEvent를 설정하여 Main 스레드를 깨움 manualResetEvent.Set(); } } |
'c# 언어 > 중급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KeyValuePair<TKey, TValue>는 C#에서 제공하는 구조체(struct)로, 키와 값을 쌍으로 묶어서 관리할 수 있게 해줍니다. (0) | 2024.08.13 |
---|---|
모든 네트워크 인터페이스(0.0.0.0)와 로컬 IPv6 주소(::1)에서 수신 대기 상태로 만들기 (0) | 2024.08.10 |
정보분배수신/(동기식)HttpListener Interface/SQLite DB저장(file) (0) | 2024.07.24 |
(System.Data.SQLite)를 활용한 TCP정보분배 데이타 수신및 저장 (0) | 2024.07.23 |
SQLite 알아보자.(개인적인 작업내용포함) (0) | 2024.07.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