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 3 배열로 된 테트리스 모양 회전시키기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90도씩 회전하는 로직*/
class Program
{
public static void Main()
{
TrisCls nm = new TrisCls();
nm.running();
}
}
class TrisCls
{
//desinition & variables
const int ARR=3;
int[,] design = new int[,]
{
{0,0,1},
{1,1,1},
{0,0,1}
}
//control
ConsoleKeyInfo keyinfo;
public void running()
{
int rc;
while(true)
{
keyinfo=Console.ReadKey(true);
if(keyinfo.Key==ConsoleKey.Escape) break;
if(keyinfo.Key==ConsoleKey.Spacebar)
{
rc=design_rotation();
rc=design_rotation();
}
draw();
}
}
int design_rotation()
{
int tmp;
tmp = design[0,0];
design[0,0]=design[0,1];
design[0,1]=design[0,2];
design[0,2]=design[1,2];
design[1,2]=design[2,2];
design[2,2]=design[2,1];
design[2,1]=design[2,0];
design[2,0]=design[1,0];
design[1,0]=tmp;
return(1);
}
void draw()
{
string text="";
int ii,kk;
for(ii=0; ii<ARR; ii++)
{
for(kk=0; kk<ARR; kk++)
{
if(design[ii,kk]==1) text=text+"U";
else text=text+"_";
}
text=text+"\n";
}
Console.Write(text);
}
}
'c# 언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is 키워드 (0) | 2021.10.21 |
---|---|
객체의 이해와 객체의 생성필요와 생성이 필요없는경우 (0) | 2021.10.21 |
솔류션 + 프로젝트 다수일경우 DLL Reference Path등록 (0) | 2021.10.20 |
C1 배포 & Deploy(Micro.Visual.Studio.C#) (0) | 2021.10.20 |
C1.C1Excel.4.5.2 Assembly / C1.C1Excel Namespace (0) | 2021.10.20 |